강아지 노즈워크 볼 놀이 마음껏 즐겨라
강아지 노즈워크 볼 놀이 마음껏 즐겨라
강아지들을 위한 장난감들이 참 예쁜게 많습니다. 예전에 강아지를 키울 때 장난감 속에 간식을 넣어서 가지고 놀면서 흔들어서 떨어지면 먹게끔 했었는데요, 주인이 함께 있을때 해도 좋고, 강아지가 혼자 남겨질때 두고 가도 좋기 때문에 견주들에게 인기있는 장난감들이죠.
냄새를 맡고 간식을 찾아내면서 스트레스를 풀 수 있고, 강아지가 제일 잘 하는것 중 하나인 냄새 맡기를 실컷 할 수 있게 하면서 여러가지 문제점들을 개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노즈워크를 통해서 분리불안을 해소해볼 수 있고, 바깥에서 활동을 하지 못하는 경우에 조금이라도 그것을 대안하는 방법이 될수도 있습니다.
냄새 맡고 물고 뜯고 발로 툭툭 건들면서 집중을 하다보면 배변에 대한 스트레스, 주인과 떨어지는것에 대한 불안감 등 꽤 다양한 곳에서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꼭 이런 노즈워크 볼, 장난감이 아니더라도 종이나 종이컵 같은것들을 활용해서 노즈워크 놀이를 할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노즈워크 놀이가 주인이 외출을 하기 전에 하는 일종의 제스쳐가 되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함께 있을때에도, 함께 없을때에도, 언제든 할 수 있는 놀이가 되어야 합니다.
노즈워크 볼, 장난감은 종류가 굉장히 많은데요. 개의 크기에 따라서 적당한 사이즈를 고르는것이 좋습니다. 너무 큰개에게 작은 사이즈의 볼을 사용하거나, 너무 작은 개에게 큰 사이즈의 볼을 사용하면 흥미조차 가지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개가 가지고 놀기 좋은 적당한 사이즈를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